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리뷰

야광물감, 블랙라이트 조명으로 즐거운 목욕놀이

반응형

블랙라이트조명


연일 이어지는 기록적인 폭염에 하루하루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먼저 모두들 건강 관리에 주의하셨으면 좋겠네요.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집에서 요즘처럼 무더운 날은 바깥 활동이 어려운데요. 특히 여름방학이라 아이들은 집에서 심심한 시간을 보내며 지루해 합니다. 매번 수영장이나 워터파크를 데려 갈 수도 없고 하다못해 놀이터에서 놀기조차도 덥고 말이죠.


집에서도 누진제로 인한 전기세 걱정에 에어컨을 오랜 시간 틀어 놓기가 꺼려지는데 이럴 때 시원한 목욕놀이만큼  더위를 잊을만한 실내활동이 드물어요. 욕조에 물 받아 놓고 놀면 잠시나마 물놀이 기분도 나고 아이들은 즐거워 하죠.



우리 집 같은 경우는 아이들 목욕할 때 가끔씩 블랙라이트 조명과 야광물감을 이용해서 물감놀이를 하는데요. 형형색색 야광물감을 화장실 타일 벽면에 붓으로 칠하고 이름 쓰고, 손바닥으로 도장 찍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고 미술놀이가 따로 없더군요.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에도 좋고 무엇보다 집중해서 한참을 노니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입니다. 보통 다른 집에서도 목욕할 

때 물감놀이나 거품놀이 많이 할텐데 여기서 그치지 말고 블랙라이트라는 검정색 조명을 이용하면 훨씬 더 재미있는 야광물감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소셜커머스에서 구입하였고 블랙라이트 조명과 야광물감을 세트로 팔더군요. 처음에는 신기해 보이길래 의심 반 기대 반으로 주문했었는데 막상 욕실에서 벽면에 야광물감을 칠하고 형광등 끄고 블랙라이트 켜니 야광물감이 빛을 발하더군요.


아이들의 반응 또한 열렬해서 한 동안 매일을 욕실에서 살았던 기억이 있네요. 아마 어떤 아이들이라도 즐거워 하며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바라 볼 것이라 생각됩니다. 목욕이 즐거운 놀이가 되는 시간이죠.


전구 안전캡이 있지만 욕실에서 사용하는 만큼 안전에 주의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항상 곁에서 지켜 보는 게 좋을 듯하고요.



욕실 불을 끄고 블랙라이트를 켜면 야광물감이 비로소 빛을 발합니다. 제품 이름은 스노우키즈물감이며 한동안 매일 욕실에서 물감놀이를 하느라 몇 번은 주문을 한 것 같네요.



아이들 몸에 묻거나 타일 벽면에 묻은 물감이 비교적 물에 잘 지워지는 편이라 씻고 청소하는 데는 그래도 수월하더군요. 하지만 아이들이 놀고 나면 언제나 욕실은 난장판이니 살짝 치울 엄두가 안 나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싶은 데로 그리고 글씨 쓰고 손 도장 찍고 야광물감과 블랙라이트로 즐거운 미술시간이자 목욕놀이 시간입니다.



한창 더운 여름에 욕조에 물 받아 놓고 형광등을 끄니 시원해 보이네요. 한 번 들어가면 두 시간 정도는 기본으로 놀고 나옵니다. 힘겨운 더위와 지루한 시간을 야광물감과 블랙라이트로 그나마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집 아이들 목욕놀이 할 때마다 즐거워 해서 추천 드리는 거고요 . 특히 어린 아이일수록 좋아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아이들 지루해 하는 것 보기가 미안할 때가 가끔 있는데 이렇게 놀아주어도 좋겠네요.


욕실 정리가 번거롭지만 그래도 아이들의 즐거움을 위해서 라면 청소쯤이야 큰 문제는 안 되리라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