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레시피

애플수박 사용해서 설빙 수박빙수 만들기 벨큐브 토핑

반응형

애플수박빙수_1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는 기온에 전국이 온통 찜통입니다. 옆 나라 일본은 더 심각하다고 하는데요.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건강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겠습니다.


이런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 집에서라도 위로 받아야 할텐데요.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수박빙수 한 그릇 먹으면 더 이상 바랄게 없습니다. 


부드러운 우유, 달달한 연유, 달콤한 아이스크림, 과즙 풍부한 수박, 식감 좋은 치즈가 한데 어우러져 기분 좋은 맛을 보장해 주기에 더위에 지친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간식이랍니다.



설빙 같은 빙수 전문점에서 수박빙수 드셔도 좋지만 집에서도 비슷한 맛과 모양의 빙수 즐길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레시피대로 따라해 보셔도 좋을 듯해요. 재료의 양은 그릇 크기에 따라서 다르고 입맛에 따라서 다를 테니 적당히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시장에서 애플수박을 사왔는데요. 가격은 개당 2,000원. 설빙 수박빙수 보니까 애플수박 껍질로 데코를 해서 나오더군요. 비주얼도 좋고 아이디어도 좋고 해서 한 번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설빙과는 다르게 애플수박 껍질을 그릇으로 사용할 거고요. 수박빙수의 주인이 우리 딸내미라 과자와 사탕으로 장식을 할 거에요.


그럼 애플수박 사용해서 설빙 수박빙수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참고로 과일빙수나 수박빙수 등 과일이 들어갈 경우 벨큐브 치즈 같은 큐브치즈 올려주면 모양도 좋고 씹히는 식감도 좋습니다. 또한 딸기 맛 아이스크림 넣어 주면 더욱 더 상큼한 빙수 먹을 수 있으니 준비해 주시면 좋아요.



애플수박을 반으로 자른 후 수저로 과육을 파내어 따로 담아 놓습니다. 수박 껍질을 빙수 그릇으로 사용 할 거니까요. 애플수박 처음 사용해 봤는데 맛은 좋았지만 씨가 너무 많아서 제거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수박과육 일부를 믹서기에 갈아서 얼음틀에 넣고 냉동실에 넣습니다. 얼려도 좋고 시원한 상태만 유지해도 좋습니다. 



수박빙수 만들기 재료는 우유얼음, 딸기 맛 아이스크림, 벨큐브 치즈, 수박과육, 연유, 그릇용 애플수박껍질 그리고 수박사탕, 딸기맛 빼빼로를 장식용으로 사용할 거에요.



소형 믹서기에 우유얼음 일부만 담고 수박 과즙을 적당히 뿌려서 갈아 줍니다. 수박빙수에 마지막으로 올려서 수박과육, 벨큐브 치즈 등을 고정 시킬 용도인데 요즘 날씨가 더운 관계로 빨리 녹는 게 단점이네요.



애플수박 그릇에 대충 부숴 놓은 우유얼음을 채우고 수박과즙을 적당히 뿌려줍니다. 많이 뿌리면 금세 녹으니 적당히,,,



빙수의 맛은 연유가 좌지우지 할 정도로 중요한데 취향껏 넣어줍니다.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기분 좋아지게 만드니까요.



딸기 맛 아이스크림을 넣어주고 모양을 잡아 줍니다. 일반 바닐라 아이스크림 보다 수박빙수에는 요 딸기 맛이 더 잘 어울려요.



우유얼음과 수박과즙 넣고 믹서기로 갈아 놓은 슬러시를 마지막으로 올려 줍니다. 손이 빨라야지 그나마 덜 녹습니다.



큐브모양으로 조각 낸 수박을 올리고 큐브치즈도 올려줍니다. 우리 딸 관심을 사로잡을 빼빼로와 수박모양 사탕도 꽂아 주고요.

여기에서 연유를 한 번 더 뿌려 주셔도 좋습니다. 




설빙 수박빙수와 비슷하게 애플수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애플수박 그릇을 빙수볼로 사용하니 더욱 더 시원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사이즈도 작아서 딱 먹기 좋은 양입니다.



우리 딸 만족스럽게 지켜보더니 좋아하는 벨큐브 치즈부터 먹어 봅니다. 과자도 꽂고 사탕도 꽂고 수박에 치즈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비주얼인데 맛을 보니 정말 맛있더군요.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수박빙수입니다.


좀 더 달달하게 먹고 싶어서 위에 연유도 조금 더 뿌리고 수박 과즙도 더 넣어서 먹었어요. 딸하고 같이 먹으니 금세 없어져 버리더군요.


요즘 같은 더위에 집에서 아이들과 수박빙수 만들어서 함께 즐겨도 좋을 듯해요. 아이들한테는 직접 만드는 재미도 중요하니까요. 시원하고 맛 좋은 수박빙수 한 그릇 먹고 나면 더위도 잠시 잊고 충전도 되고 정말 좋아요. 


카페에서는 가장 비싼 메뉴인 수박빙수지만 만들기는 정말 쉬우니 가정에서도 만들어 보세요. 여러 종류의 과일을 올려 주면 과일빙수가 되는 거고요, 빙수 만들기 참 쉽죠? ^^

반응형